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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해예방 가이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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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피해예방 가이드
      • 약정기간 및 할인반환금 확인

        가입 시 약정기간에 따라 약정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, 약정 내 해지 시 약정할인 혜택을 반환하셔야 합니다.

        할인반환금 산정식 확인

      • 타사 서비스 해지 확인

        다른 사업자의 서비스에 가입된 상품이 있다면, 해지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여 중복가입의 피해가 없도록 확인하여야 합니다.

      • 미성년자 가입

        미성년자가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보호자(법정대리인)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, 동의를 받지 않았을 경우 보호자는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요금감면(할인) 제도

        기초생활 수급자 중 소정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와 장애인, 국가유공자 등은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신청 시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가입 계약서 확인

        가입내용 등과 관련한 피해가 발행한 경우 사업자의 귀책 등을 증명할 수 있도록 가입 계약서를 반드시 보관하세요.

      • 설치비 · 장비변상금

        임대한 장비(셋톱박스, 모뎀 등)가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 변상에 대한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
    할인반환금 유형 및 산정식

    <할인반환금 유형>

    유형 내용 비고
    설치비

    면제 또는 할인 받은 금액

    1년 이내 해지 시 부과

    기본료 약정할인

    약정기간에 따라 할인 받은 기본료

    약정 이용 기간별 할인반환금 부과

    장비 임대료

    약정기간에 따라 할인 받은 장비임대료

    약정 이용 기간별 할인반환금 부과

    사은품

    가입 시 제공 받은 현물

    1년 이내 해지 시 부과

    <할인반환금 산정식>

    ∑(약정기간 할인금액 × 약정 이용기간별 할인반환금 부과율)

    약정 이용기간별 할인반환금 부과율
    (2016년 4월 1일 이후 가입자(신규/재약정)부터 적용)
    1년약정 부과율 1~6개월 7~8개월 9~10개월 11개월 12개월        
    100% 80% 70% -10% -30%        
    2년약정 부과율 1~6개월 7~10개월 11~14개월 15~18개월 19~20개월 21~22개월 23~24개월    
    100% 70% 50% 0% -10% -30% -60%    
    3년약정 부과율 1~6개월 7~12개월 13~16개월 17~20개월 21~23개월 24~28개월 29~32개월 33~34개월 35~36개월
    100% 60% 20% 0% -20% -40% -60% -80% -100%
    * 이용기간별 할인반환금가입기간에 대한 기여분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일정기간 (예 : 3년 약정 기준 가입 후 2년)이 지난 시점부터는 위약금이 감소하게 됨
       (예시) 1년 약정기준 11개월 사용 후 해지 시
                - (6개월×할인금액×100%)+(2개월×할인금액×80%)+(2개월×할인금액×70%)+(1개월×할인금액×-10%)
    * 2016년 4월 1일 이전 가입 고객 산정식 : (사용기간 이용료 - 약정 이용료) × 이용개월수

      • 이용요금 확인

        청구서가 도착하면 요금이 정확하게 청구되었는지, 매월 청구서의 세부 내역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.

      • 요금에 대한 이의 신청

        요금 등에 이의가 있는 경우 요금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해당 사업자에게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명의도용 확인

        본인이 가입하지 않은 내용의 문자를 받으시면 즉시 해당 사업자로 연락하시어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.

        명의도용피해예방 확인

      • 계약사항의 변경

        계약자의 명의나 연락처, 요금납부방법, 서비스 종류, 설치 장소 등 계약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당사에 변경 내용을 알려 주셔야 합니다.

      • 일시 이용중지

        서비스 이용 도중 일시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원하시는 경우 기간을 정해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  • 최저보장 속도의 확인

       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속도가 약관에 규정된 최저보장 속도보다 느릴 경우 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해지누락 예방

        당사 서비스가 불가한 지역으로 이사 시에는 반드시 해지 신청 접수와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해지가 완료됩니다.

      • 해지 절차

        해지 상담은 정확한 상담을 위해 명의자 본인 외에는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(증빙서류 제출 시 직계가족 에 한하여 접수 가능)

      • 할인반환금 확인

        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청구되며,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 이사 시에는 증빙서류 제출 시 할인반환금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장비 반납

        해지 시 장비(셋톱박스,모뎀,리모콘 등)는 반납하여야 하며, 미반납 또는 분실 시 장비 변상금을 납부해야 합니다.(해지신청 시 꼭 정확한 반납절차 확인!)